본문 바로가기

2023년 달리기

매일달리기:) 눈밭달리기에 적합한 러닝화는 트레일러닝화 입니다. 22/12/15 17:08

728x90

목요일 저녁 달리기 22/12/15 17:08
눈밭 달리기는 일반적인 로드용 러닝화는 많이 미끄러울수 있습니다. 트레일러닝화는 미끄러움을 최소화 할수 있어 해법이 되곤 합니다. 지난 겨울에 경험을 토대로 눈내린 오후에 트레일러닝화 칼데라를 착용하고 달려 나갑니다.

눈은 생각보다 많이 쌓여 있었습니다. 눈밑이 어떤 상태인지 알수 없어 한발한발 내딛을때마다 주의하여야합니다. (부상을 당하는데는 한발자국이면 충분하기 때문입니다.) 생소한 주로보다는 잘아는 주로를 선택하는것도 방법입니다. 제 경우는 매일 같은 곳을 아침 저녁으로 달리다 보니 어디가 물이 잘고이고 어디가 미끄러운지 안전한지 조금은 알수 있어 위험구간은 피할수 있었습니다.(하지만 방심은 금물입니다.)

트레일러닝화가 러닝화중 눈밭 눈길로 적합하지만 맹신해서는 안됩니다. 미끄러움이 덜하지만 완전 안미끄러운것은 아닙니다. 이점은 잊지말아야하겠습니다.

달릴때 작은 손난로도 큰 도움이 됩니다. 제 경우에는 맨손을 소매에 넣고 달리고 있는데 영하 10도 이하에서는 작은 손난로를 지참하여 손 시림을 최소화 하려 노력하고있습니다.

겨울철 달리기는 주의를 요합니다. 주의를 한다면 온세상이 하얀 아름다운 모습을 바라보며 달리는 기쁨을 만끽할 수 있답니다.

영하 4도
브룩스:) 반바지, 반팔, 양말, 모자, 하프집업, 바람막이, 넥워머, 칼데라6(누적 : 53km)

온세상이 하얀 러닝
트레일러닝화의 재해석 러닝
나와 눈싸움하지 않을래? 러닝